안녕하세요, 남두오성입니다.


저는 하이퍼백업으로 NAS 세팅을 정기적으로 백업을 하고 있었거든요...


하이퍼백업을 통해 손쉽게 설정복원하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 하이퍼백업 설정하기 : https://hospital82.tistory.com/85 )



물론, 하이퍼백업 설정해서 정기백업하는 방법도 추후에 공유해 드릴게요.


정말 편리하고, 안심이 됩니다.


(특히, NAS 같은 경우에는 랜섬웨어 감염 걱정이 좀 있는데요,


이런경우, 정기백업해 놓았던 하이퍼백업으로 롤백하면 깔끔하게 해결 됩니다.


이 기능 꼭 쓰세요~~!!)



하이퍼백업으로부터 복원하기 설명 시작합니다~~



하이퍼백업으로 부터 설정 복원하기



하이퍼백업 패키지를 열어 주세요.


왼쪽 아래쪽에 있는 "복원"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생각보다 작은데 있어서 찾기 힘들었네요..ㅎㅎ)





"기존 리포지토리에서 복원" 을 클릭해 주세요.


(이 것도 쪼매나게 있어서...참나...ㅋㅋㅋㅋ)





로컬 USB를 선택해 줍니다.


이건, 제가 기존 하이퍼백업을 USB 외장하드에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혹시, 다른 루트로 저장하고 있으셨던 분은, 그 루트를 다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외장하드는 usbshare1-2 라는 폴더에 들어 있었습니다.


(이름은 외장하드 저장소 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시스템 구성을 복원해 줄 것이기 때문에 시스템복원 선택!




복원할 폴더들도 선택


(그냥 전체 선택...ㅋㅋㅋ)





복원할 패키지들도 선택





이렇게 선택하면, 어떤 어떤 것들을 복원할지 요약설명해 줍니다.


내용 확인 한번 해 주시고!!




이제, 신나게 복원을 합니다.


이 것도 시간이 좀 걸리긴 합니다...


(저는 켜놓고 잠을 자서...총 얼마나 걸렸는지 체크를 못했네요)




복원 끝!!!!



다 좋은데, 딱 한가지 안좋은 점이....


DOCKER 설정은 복원이 안됩니다.


도커 운영하시는 분은 도커 설정은 따로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 아 왜!!!! 이게 얼마나 중요한데!!)




하지만, 손쉬운 하이퍼백업 복원 끝~~~



P.S. 도커 도커 도커 도커 도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