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남두오성입니다.



저는 시놀로지의 218+ 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NAS는 기본 내장 RAM이 2G 입니다.


기본적인 기능들을 사용하는데에는 모자라지 않지만,


무언가 추가적인 기능들을 수행 시킬려면


램이 모자라요...


그리고 이바닥의 명언이 있지 않겠습니까...


다다익램 ㅋㅋㅋㅋ



그래서, 램을 업그레이드 해 보겠습니다.




218+에는 램 추가 슬롯이 하나 있습니다.


별도의 분해 없이 장착할 수 있도록 슬롯이 열려 있어요.



램만 구하면 됩니다.



시놀로지 쪽 스펙 설명으로는 최대 4G 까지 증설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막 검색하다 보면, 8G 까지 아무 문제 없이 증설 가능하다고 여기저기에


증언들이 나오게 됩니다 ㅋㅋ


심지어, 기본 2G 램도 8G로 바꾸어서 16G 듀얼채널로 쓰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냥 10G에 만족할랍니다 ㅋㅋㅋㅋㅋ




1. 어떤 램을 구매해야 하는가?




그렇다면, 어떤 램을 사야 하느냐??!!!



시놀로지에서도 정품 램을 판매 중에 있습니다.






이게 정품 업그레이드 램 스펙입니다.


DDR3L 스펙이고, 4G입니다.


이걸 10만원 주고 사면 호구입니다. 호구....



저는 아마존에서 구매합니다.


메이드 인 미쿡 (램은 미국산이 별로 좋지 않음...ㅋㅋㅋ)




타임텍 이라는 미국 회사의 8G 램을 구매합니다.


( 아마존 링크는 여기에 : https://amzn.to/2VYwX12 )





8G DDR3L 램이 $34.99 + 직배 배송비$5.19 도합 5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시놀로지 정품의 2배 램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케케케



T.M.I 어떤 램은 시놀로지가 먹고, 어떤 램은 안먹는다고 합니다.


이게 참....


시놀로지 쪽에서는 "자기들의 정품 램을 사라" 라는 답변 + 되는 램 리스트만 홈페이지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냥 사서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두둥~~


램이 도착 했습니다.





타임텍 이라는 회사가 뭐 딱히 신뢰감을 주지는 않지만...


인식만 잘 하면 그만이고. 5만원 언더로 구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램 인 듯 합니다.


기도하는 마음으로~~~~





마지막으로 보게 될 (설치하고 나면 안보이기 때문에 ㅎㅎ) 램의 뒷태...



2. 추가 램을 218+에 설치하기



218+의 하드디스크 삽입구를 열어 줍니다.



당연히 NAS는 꺼 주시구요 ㅎㅎ





오른쪽 HDD를 뽑으면, 추가 램 슬롯이 보입니다.





여기 보이시지요~~?



저기에 램을 꽂아 줍니다.





딸깍!!



HDD를 다시 끼워 주시고, NAS를 켜 주세요.



만약에 램이 잘 인식 되었다면 DSM이 정상 부팅 됩니다.



타임텍 램은.....성공!!!




두둥~~


10G의 램을 가진 NAS가 되었습니다.


케케케켘케




P.S. 이걸 왜 했냐.....윈도우 서버를 돌리기 위해서 ㅋㅋ



BELATED ARTICLES

more